착한운전자 마일리지 교통범칙금 벌점 공제 신청 하는 방법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알고 있나요. 운전을 하다 보면 속도 위반 신호 위반 등으로 인해 교통범칙금 벌점 등이 생길수 있죠. 이렇게 벌점이 쌓이다 보면 운전면허가 정지 처분 될수 있습니다. 만약 운전으로 일을 하고 있다면 정말 힘들어 질수 있습니다. 이럴때 경찰청교통민원24 에서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사용 하여 교통범칙금 벌점 공제 신청 할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식 으로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경찰청교통민원24

바로가기 -> 경찰청교통민원24

경찰청교통민원24

경찰청교통민원24 에서는 다양한 교통민원 관련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 에서 검색후 들어 가거나 위쪽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 클릭 하시면 들어 갈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에서는 최근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운전면허조회, 특별감면대상확인, 착한운전마일리지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우선 교통범칙금 벌점 조회 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교통범칙금 벌점

교통범칙금 벌점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에서 카테고리 운전면허 조사예약 -> 운전면허 벌점 조회 에서 교통범칙금 벌점 조회 할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 가면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 할수 있습니다. 그럼 운전면허 벌점 조회 클릭 하고 들어가 주세요.

운전면허 벌점 조회

만약 운전면허 벌점 조회 하여 벌점이 있다면 벌점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범칙금 벌점 1년간 121점 또는 2년간 201점 또는 3년간 271점 이상 이면 운전면허 취소 처분을 받게 될수 있으니 교통범칙금 벌점 조회 한번씩 하는걸 추천 합니다. 운전면허 처분벌점은 40점 미만인 경우 도로교통공단에서 벌점감경교육을 이수 한다면 벌점 20점을 감경 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신청 및 조회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신청후 조회를 하면 특혜점수인 적립마일리지 조회 할수 있습니다. 1년에 10점 부여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마일리지는 교통범칙금 벌점 등으로 인해 면허 정지처분 되었다면 이의제기 시에 경찰서에 출석하여 점수 공제 신청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교통범칙금 벌점 공제 신청을 본인이 해야 하고 신청이 없다면 그대로 정지처분이 결정 됩니다.

글 더보기: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확인 방법

지금 까지 교통범칙금 벌점 착한운전자신청 으로 공제 신청 하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