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출력 및 발급 하는 방법

서비스업 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보건증이 있어야 합니다. 건강에 이상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이 미칠수 있기 때문이죠.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간단 합니다. 보건소 에서 검진후 보건증 인터넷 출력 가능 하기 때문에 시간 까지 절약 할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보건증 인터넷 출력 및 발급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공공보건포털 제증명발급

바로가기->보건증 인터넷 출력

보건증-인터넷-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기 위해서는 보건소 에서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후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서비스업에 종사 하고 있다면 누구나 꼭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보건소 에서 건강상태를 확인후 보건증 인터넷 출력 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보건증 발급기간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기 위해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 카테고리에 있는 온라인 민원서비스->제증명발급 에서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할수 있습니다. 클릭 하고 들어가 주세요.

보건증 유효기간

개인정보 동의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후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아이핀 본인확인, 디지털원패스 본인확인, 핸드폰 본인확인 등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보건증 인터넷 출력 할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출력

보건증 인터넷 출력

자신이 보건소 에서 검진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볼수 있고 바로 출력 까지 할수 있습니다. 보건증 유효기간 기본적으로 1년 이면 보건증 발급기간 검진후 4일 에서 7일까지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출력 무료이니 참고 해서 이용해 주세요.

글 더보기:
인터넷 등기소 등기부등본 발급 열람 하는 방법

지금 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과 보건증 인터넷 출력 하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