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유통기한 및 보관법

한국 사람이면 많이 마시는 소주, 맥주, 막걸리 그렇지만 요즘은 와인도 많이 마시는거 같습니다. 와인 유통기한 얼마나 될까요. 와인 보관법 알고 있다면 오래 보관 하고 맛있는 와인 드실수 있습니다. 오래된 와인이 맛있다고 하지만 와인 보관법 모른 다면 소용 없습니다. 그럼 와인 유통기한보관법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와인 유통기한

바로가기 -> 나무위키 포도주

와인 유통기한

와인 보관법 알기전에 유통기한을 알고 있다면 좀더 쉽게 보관 할수 있습니다. 와인 온도 중요 하기 때문에 와인냉장고가 있다면 편리하게 보관 할수 있습니다. 와인은 보통 유통기한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중요 한건 와인 보관법 이라고 합니다. 잘못 보관 한다면 상하기 때문에 와인 온도 습도 를 적당하게 유지 시켜야 합니다.

와인 보관법

와인 보관법

와인 개봉 전

와인 온도 스파클링와인 5~8도, 화이트와인 8~12도, 레드와인 13~18도 서늘 하고 자외선이 없는 실온에 보관 하시면 됩니다. 와인 보관법 간단 하지만 와인 온도 민감 하므로 와인냉장고 있다면 좀더 편리 하게 보관 할수 있습니다. 저렴한 와인냉장고 많이 있으니 와인 보관법 확인 하면서 와인 온도 지키면서 보관 한다면 맛있는 와인을 드실수 있습니다.

와인 개봉 후

화이트와인은 유리병을 준비 하고 마개로 밀봉후 빛을 차단 하기 위해 신문지로 감싸 낮은 와인 온도 유지 및 보관 해야 하므로 냉장 보관 으로 3~4일 보관 하며 드시면 됩니다.

레이와인은 마개 있는 유리병에 와인을 담은후 빛 차단을 위해 신문지로 감싸고 서늘 하고 온도 변화가 없는 곳에 7일 정도 보관 가능 하고 레드와인을 낮은 온도에 보관 하면 떫은 맛이 강해져 맛을 잃게 될수 있습니다.

글 더보기:
생활 금융 정보 홈페이

지금 까지 와인 보관법 과 유통기한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